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경영개선과정2 - 제조업
과정소개
본 과정은 제조업 운영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직원 선발 및 채용관리,
고객관리, 마케팅, 신용보증제도 등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O 과정 목표
1. 직원의 채용, 인력운영, 팀빌딩, 인건비(손익관리) 등을 통한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2.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고객을 선별 관리하며 사업장 운영전략을 설계할 수 있다.
3.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관리하는 채널 활용 및 마케팅 우수사례를 배움으로써
마케팅적 사고의 정립하여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4. 신용보증제도와 신용관리,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이해함으로써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운전자금 등 재무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O 교육 대상
- 서울지역 제조업 관련 기존사업자(6개월 초과자)
O 유의 사항
1.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
2. 학습제한 : 없음
3. 학습 기간 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동영상 수강 중 중간에 멈추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므로 끝까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5.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 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수강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C3-1. 직원(팀)빌딩의 이해 |
2차시 | C3-2. 직원(팀)의 선발 및 구성 |
3차시 | C3-3. 직원 채용 관리 |
4차시 | C4-1. 고객의 정의 |
5차시 | C4-2. 고객 발굴 |
6차시 | C4-3. 고객 유지 관리 |
7차시 | C4-4. 우수고객 선별 관리 |
8차시 | C7-1. 신용보증제도와 신용관리 |
9차시 | C7-2.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1) |
10차시 | C7-3.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2) |
11차시 | C7-4.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이해 |
12차시 | GE-11. 전자상거래의 이해와 개인정보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