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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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과정2 - 제조업
과정소개
본 과정은 제조업 운영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직원 선발 및 채용관리,
고객관리, 마케팅, 신용보증제도 등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O 과정 목표
1. 직원의 채용, 인력운영, 팀빌딩, 인건비(손익관리) 등을 통한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2.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고객을 선별 관리하며 사업장 운영전략을 설계할 수 있다.
3.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관리하는 채널 활용 및 마케팅 우수사례를 배움으로써
마케팅적 사고의 정립하여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4. 신용보증제도와 신용관리,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이해함으로써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운전자금 등 재무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O 교육 대상
- 서울지역 제조업 관련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사업자
O 유의사항
1.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
2. 학습제한 : 없음
3. 학습기간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동영상 수강 중 중간에 멈추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므로 끝까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5.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 비회원으로 수강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차시 | 강의명 |
|---|---|
| 1차시 | C1-1. 창업의 이해 |
| 2차시 | C1-2. 소상공인의 이해 |
| 3차시 | C1-3. 4차산업혁명과 소상공인 |
| 4차시 | C2-1.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
| 5차시 | C2-2. 비즈니스 캔버스 이해 |
| 6차시 | C2-3. 창업 아이템 타당성 분석 |
| 7차시 | C2-4. 창업 계획 수립 |
| 8차시 | C3-1. 직원(팀)빌딩의 이해 |
| 9차시 | C3-2. 직원(팀)의 선발 및 구성 |
| 10차시 | C3-3. 직원 채용 관리 |
| 11차시 | C4-1. 고객의 정의 |
| 12차시 | C4-2. 고객 발굴 |
| 13차시 | C4-3. 고객 유지 관리 |
| 14차시 | C4-4. 우수고객 선별 관리 |
| 15차시 | C4-5. 고객 관리 채널 |
| 16차시 | C4-6. 마케팅 우수사례 |
| 17차시 | C5-1. 창업 재무의 이해 |
| 18차시 | C5-2. 재무를 통한 의사 결정 |
| 19차시 | C6-1. 창업 법규의 이해 |
| 20차시 | C6-2. 창업 법규 분쟁 사례 |
| 21차시 | C6-3. 창업 세무의 이해 (※간이과세자 세금신고기준 4,800만→8,000만으로 상향변경) |
| 22차시 | C7-1. 신용보증제도와 신용관리 |
| 23차시 | C7-2.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1) |
| 24차시 | C7-3.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2) |
| 25차시 | C7-4.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이해 |
| 26차시 | GE-1. 상권의 이해 |
| 27차시 | GE-2. 상권분석 시스템의 활용 |
| 28차시 | GE-3. 상권분석을 통한 입지 선정 |
| 29차시 | GE-10. 점포 계약 및 임대차보호법의 이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