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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자영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온라인창업 창업아카데미

과정 이미지
자영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온라인창업 창업아카데미 과정정보
신청기간 2019.06.17 - 2019.07.08
교육기간 2019.07.11 - 2019.07.12
교육시간 13시간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 안내

 

예비창업자의 준비된 창업과 소상공인의 경영개선을 지원하고자 창업과 관련한 이론 및 지원제도 등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교육을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교육 개요

교육과정 : 자영업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온라인창업 창업아카데미

교육기간 : 교육기간(위) 참조  09:30~17:30(2일, 총13시간)

교육장소 : 서울신용보증재단빌딩 7층 자영업지원센터 교육장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

교육대상 :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교육내용 :

일자

시간

강 좌 과 목

주요내용

1일차

(7/11)

09:30

~

10:00

 

접수 및 오리엔테이션

- 접수 및 오리엔테이션

10:00

~

13:00

3.0

성공을 부르는

고객분석 전략

- 창업계획서 사례

(간단 창업계획을 통한 창업준비 진단)

- 소비자 세분화(상품과 소비자관계)

- 소비자 표적화(매출 올려주는 소비자분석)

- 소비자 포지셔닝(상품수준이 소비자 수준)

13:00

~

14:00

중 식

14:00

~

17:00

3.0

고객을 끌어들이는

상품전략

- 온라인 판매 상품전략

(온라인판매에 적절한 상품군 전략)

- 상품 예상매출 분석(상품별 분석 사례)

- 소싱전략(상품에 적절한 사입과 생산전략)

- 지속성장을 위한 브랜드 전략

2일차

(7/12)

09:30

~

12:30

3.0

소비자의 마음을 여는 가격전략

- 제품 원가분석 : 사례를 통한 비용분석(고정비, 변동비)예상매출에 따른 원가분석)

- 소비자 지각가치 분석

(소비자가 좋아하는 가격의 존재)

- 경쟁자 가격분석(적절한 경쟁자 찾기와

경쟁자 가격분석)

12:30

~

13:30

중 식

13:30

~

16:30

3.0

판매 마케팅전략

- 온라인 채널별 판매전략

(오픈마켓,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특징분석)

- 노출 마케팅전략

(노출 트렌드분석키워드분석, 광고.홍보전략)

- 판매 마케팅전략

(오픈마켓,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판매마케팅)

16:30

~

17:30

1.0

운영사례 발표

- 창업사례

(스포츠상품 개발 및 인터넷 쇼핑몰

운영)

17:30

~

 

교육수료증 수여

- 설문조사

- 교육수료증 수여

 

교육특전 : 교육이수시 수료증 발급, 서울시 창업자금 신청자격 부여(교육 수료 후 창업자에 한함)

주최주관 : 서울신용보증재단

수강료 및 교재비 : 무료

 

2. 수강생 모집

모집기간 : 신청기간(위) 참조

모집인원 : 50명

접수방법 :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bdc.or.kr) 접수(선착순)


유의사항
○ 교육 참여 시 준비물 : 신분증, 필기도구, 스마트폰(모바일기기)
○ 중식 및 주차비는 지원되지 않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 당일 신분증 본인확인 및 출석 확인 후 교육장 입실이오니,
교육 시작 20분 전까지 강의장에 오시기 바랍니다.(대리 출석 불가)
○ 문 의 : 서울신용보증재단 (☎ 02-2174-5646, 5353)
○ 자세한 세부 안내는 서울특별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참조(http//www.seoulsbdc.or.kr)
교육장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3
수료기준
평가기준 진도 시험 과제 토론 기타
배점 100% 0% 0% 0% 0%
과락기준 80% 0점 0점 0점 0점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과락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의목차
차시 일시 강의명
1차시 2019.07.11 09:30~10:00 1차(창업아이템 선정, 정부지원사업 활용전략)
2차시 2019.07.11 10:00~17:00 1일차(고객분석 전략, 상품전략)
3차시 2019.07.12 09:30~17:30 2일차(가격전략, 판매마케팅전략, 운영사례 발표)
4차시 2019.07.12 17:30~17:40 수료증 발급 및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