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창업아카데미 - 유통업 창업
과정소개
유통업 창업과정에서는 유통업을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상품구성, 고객관리, 점포운영전략 등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우게 됩니다.
[과정목표]
1. 머천다이징과 고객관리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2. 점포 운영전략과 홍보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 우수 창업아이템과 신기술을 보유한 서울소재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2년 미만 초기창업자
유의사항
1.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
2. 학습제한 : 일 16차시로 제한( 교육 효과 제고를 위해 제한 )
3. 학습기간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5. 교안이 제공되지 않는 강좌이므로 참고바랍니다.
※ 비회원으로 수강하시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2. 학습제한 : 일 16차시로 제한( 교육 효과 제고를 위해 제한 )
3. 학습기간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5. 교안이 제공되지 않는 강좌이므로 참고바랍니다.
※ 비회원으로 수강하시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평가기준 | 진도 | 시험 | 과제 | 토론 | 기타 |
---|---|---|---|---|---|
배점 | 100% | 0% | 0% | 0% | 0% |
과락기준 | 100% | 0점 | 0점 | 0점 | 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과락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10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MD 전략 수립 |
2차시 | 상품매입 실무 |
3차시 | 거래선 관리 |
4차시 | 상권분석의 필요성과 개념 이해 |
5차시 | 상권분석 (상가전체분석) |
6차시 | 업종별 핵심키워드와 입지 전략 |
7차시 | 판매관리의 이해와 상권분석 |
8차시 | 상품진열 및 재고관리 |
9차시 | POS 시스템의 활용 |
10차시 | 입지조건분석 (점포개별분석) |
11차시 | 프랜차이즈 이해 |
12차시 | 머천다이징 |
13차시 | 디스플레이 |
14차시 | 국내 프랜차이즈 현황 |
15차시 | 프랜차이즈 선정 요령프랜차이즈 선정 요령 |
16차시 | 홍보의 이해와 보도자료 작성 |
17차시 | 온라인 홍보판촉 전략 |
18차시 | 오픈마켓 동향 분석 |
19차시 | 마케팅 홍보의 기법과 사례 |
20차시 | 오픈마켓 성공 전략 |
21차시 | 오픈마켓 상품 사입 |
22차시 | 신용등급 소개 |
23차시 | 신용등급 관리 |
24차시 | 서울시중소기업육성자금과 신용보증 |
25차시 | 신용보증제도 |
26차시 | 정책자금의 이해 |
27차시 | 정책자금의 조달전략 |
28차시 | 창업 아이템과 지식재산권 |
29차시 | 특허권을 획득 절차와 제도 |
30차시 | 특허 침해와 방어 |
31차시 | 글로벌 특허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