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경영개선과정2 - 도소매업

과정 이미지
경영개선과정2 - 도소매업 과정정보
수강기간 90일
강의구성 12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본 과정은 도소매업을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도소매업의 이해, 마케팅, 고객관리, 세무, 재무, 상권입지분석 등의 기본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과정 목표

 
1. 도소매업 성공을 위한 차별화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할 수 있다.

2.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고객을 선별 관리하며 매장 운영전략을 설계할 수 있다.

3. 상권의 개념에 대하여 이해하고 적정입지 분석요령을 습득함으로써 아이템에 맞는 최적의 입지선정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4.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관리하는 채널 활용 및 마케팅 우수사례를 배움으로써 마케팅적 사고의 정립 및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교육 대상

 
- 서울지역 도소매업 관련 기존사업자(6개월 초과자)

  

 

O 유의 사항

 

1.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

2. 학습제한 : 없음

3. 학습 기간 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동영상 수강 중 중간에 멈추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므로 끝까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5.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 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수강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C4-1. 고객의 정의
2차시 C4-2. 고객 발굴
3차시 C4-3. 고객 유지 관리
4차시 C4-4. 우수고객 선별 관리
5차시 C7-1. 신용보증제도와 신용관리
6차시 C7-2.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1)
7차시 C7-3.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이해(2)
8차시 C7-4.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이해
9차시 DI-1. 도·소매업의 이해
10차시 DI-2. 도·소매업의 성공 및 차별화 전략
11차시 DI-3. 도·소매업 법규의 이해
12차시 DI-4. 도·소매업 업종 비즈니스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