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온라인
교육신청
학습지원센터
1577-6119
• 상담시간 평일 09:00~17:30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EBR] 이근상의 작은 브랜드가 살아남는 법
과정소개
O 과정구성
1강. 일부러 작게 존재하라
- 책 한 권을 주문하면 받아보기까지 평균 9개월이 걸리는 출판사가 있다. 바로 남인도 첸나이에 있는 소규모 출판사 ‘타라북스’다. 이 브랜드는 작은 규모와 느린 생산 속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책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타라북스만이 가진 차별점 때문인데, 100% 수작업으로 책을 출판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수제 책은 희소성을 띠고 독자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이 기업은 높은 퀄리티를 위해 브랜드의 규모를 키우지 않는다. 좋은 내용의 아름다운 책을 제작하기 위해 오히려 작게 존재하여 동료 간의 긴밀한 소통을 늘리고 관계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작지만 깊이 있는 책, 느리지만 아름다운 책을 만드는 타라북스를 통해 ‘작은 브랜드’가 가진 힘과 그 비결에 대해 알아보자.
2강. 소비자와 유대감을 쌓아라
- 창업 6년 만에, ‘국산 맥주는 맛이 없다’라는 편견을 깨고, 수제 맥주 업계 최초로 상장 기업이 된 ‘제주맥주'. 이 브랜드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에는 ‘크라우드 펀딩’이 있다. 제품을 출시함과 동시에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하고 소액 주주를 모집하여 브랜드의 팬덤을 형성한 것이다. 소비자를 공략 대상으로만 여겼던 기존의 큰 브랜드와 달리, 펀딩을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의 공동 주체가 되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마침내 이들은 소비자와 지속가능한 관계를 맺으며 마음이 통하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작은 브랜드의 성장 원동력이 된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 그 핵심에 대해 낱낱이 살펴본다.
O 교육대상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O 유의사항
- 본 과정은 별도의 교육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수료 및 과락기준, 평가 없음)
- 창업교육 수료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창업 과정(집합/온라인교육)을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목표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부 일부러 작게 존재하라 |
2차시 | 2부 소비자와 유대감을 쌓아라 |
3차시 | 3부 메뉴를 줄여라 |
4차시 | 4부 좋아하는 일을 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