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내용
- 학습지원센터
- FAQ
FAQ
- 재생 시 [프로그램 실행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메시지가 나오며 안될 때
-
PC의 날짜가 현재 일자와 다른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현재일보다 작게(과거 일자)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
-> 현재일자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 됨
첨부파일
- Edge 사용자(동영상 실행 시 오류발생)
-
Edge 사용자 중 "동영상 실행 시 오류발생"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정상적 수강이 안되시는 분들은
크롬을 설치하여 수강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8월 24일 오후에 조치 하였으나, 동일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크롬사용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재생 중[error loading media, file could be played]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여 수강하시는 분 중
동영상이 제대로 플레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원래대로] - 확인 (아래 이미지 참조)
- 재생 시[Error Setting up player: Invalid license key]가 나타나며 동영상이 실행 안되는 경우
-
PC의 날짜가 현재 일자와 다른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현재일보다 크게(미래 일자)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
-> 현재일자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 됨
- 크롬(Chrome) 설치방법
-
1. 네이버 등에서 "크롬다운로드"를 입력한다.
2. 구글 크롬의 주소창을 클릭한다.
2.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3.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기고, 그것을 클릭하면 실행된다.
- 수강신청 절차 안내
-
수강신청에서 수료증 출력까지의 절차를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 수강도중 멈춤현상(File not found 포함)시 처리방법
-
아래의 인터넷 옵션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IE버전이 9이하에서는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니, 크롭을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방법을 실행하였음에도 동일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FAQ에 등록된 "재생 중(error loading media, file could be played)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도구] - [옵션] 아래의 내용을 단계별로 처리
1. 검색기록을 삭제 한다.
2. 웹사이트 데이터를 50M이상으로 설정한다.
- (모바일사용자)설문하기 방법
-
[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하여 설문참여 방법 ]
모바일을 활용하여 온라인 수강을 하시는 분들은
"PC버전'으로 전환하여 설문을 참여하여야 합니다.
단말기 하단에 있는 "PC버전"을 클릭하여 설문에 참여 하신 후
"모바일 버전"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 수료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
온라인 수강을 완료 하신 후 수료증을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수료증 출력은 [ 나의강의실 > 증명서 발급 ]에서 가능합니다.
단, 수강이 완료된 과정의 우측에 [발급] 버튼이 나타나며,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집합 교육의 경우에도 출력이 가능하나,
회원가입을 하지않고 현장접수를 통해 수료하신 분들은 출력할 수 없습니다.
분실 등을 이유로 재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재 발급이 가능합니다.
- 수강신청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수강신청 또는 수료 도중 취소를 희망하시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취소가 가능합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나의강의실] - [수강 현황]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취소는 수료 이전상태에서는 언제든지 취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