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b영역
온라인
교육신청
학습지원센터
1577-6119
• 상담시간 평일 09:00~17:30
컨텐츠 내용
- 수강신청
- 과정정보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과정소개
O 과정구성
1강. 혁신이 필요할 때
- 미국의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팔의 설립자인 피터 틸은 혁신은 제로에서 원. 즉,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똑같은 방식의 혁신은 불가능하고 아무도 혁신의 방법을 알려줄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수많은 혁신을 지켜본 결과, 한 가지 패턴을 발견한다. 효과가 검증된 것을 수정·보완하는 것을 수평적 진보, 그리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것을 수직적 진보라고 이야기한다. 그렇다면 혁신을 일으킬 수직적 진보는 어떻게 이룰 수 있는 것일까?
2강. 리더십에 변화가 필요할 때
- 비즈니스에 있어서 리더십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은 리더가 되는 것은 너무 어렵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을까? 그 방법 중의 하나는 뛰어난 리더라고 인정받은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이다. 나이키의 창립자, 필 나이트의 코치였던 빌 바우어만, 그리고 스티브 잡스, 래리 페이지, 제프 베조스 등 여러 CEO들의 코치였던 빌 캠벨.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가져야 할 리더십에 대해 알아본다.
3강. 우리의 고객이 누군지 알고 싶을 때
- 마케팅은 과학이자 예술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마케팅은 사기, 교묘한 포장술일 뿐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존재한다. 도대체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미국의 경영학자 필립 코틀러는 1차 산업혁명부터 4차 산업혁명까지 각 산업혁명기에 따라 시장은 변화해왔으며, 그때마다 마케팅의 방식도 변화했다고 말한다.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마케팅 방식은 어떻게 변화해왔을까?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우리가 공략해야 할 고객은 누구일까?
4강. 혼돈의 시대, 다음을 대비해야 할 때
- 경제학자 클라우스 슈밥은 모바일 인터넷, 작고 강력해진 센서, 인공지능 기술이 개발되면서부터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었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되었고, 그로 인해 4차 산업혁명은 가속화되었다.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의 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클라우드 슈밥의 인사이트를 통해 알아본다.
5강. ESG를 시작하고자 할 때
- 얼마 전까지만 해도 기업의 윤리경영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을 이야기했었다. 하지만 요즘은 CSR에서 더 나아가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ESG가 경영 분야에서 뜨거운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환경문제를 비롯한 여러 사회적 문제에 책임을 지는 기업이 소비자의 호감을 살 수 있는 시대. ESG란 무엇이고, ESG를 시작하려 할 때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어야 하는지 함께 살펴본다.
O 교육대상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O 유의사항
- 본 과정은 별도의 교육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수료 및 과락기준, 평가 없음)
- 창업교육 수료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창업 과정(집합/온라인교육)을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목표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1강 혁신이 필요할 때 |
2차시 |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2강 리더십에 변화가 필요할 때 |
3차시 |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3강 우리의 고객이 누군지 알고 싶을 때 |
4차시 |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4강 혼돈의 시대 다음을 대비해야 할 때 |
5차시 | EBR+ [김민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읽어드립니다] 5강 ESG를 시작하고자 할 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