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온라인
교육신청

학습지원센터

1577-6119

• 상담시간 평일 09:00~17:30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EBR+]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

과정 이미지
[EBR+]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 과정정보
수강기간 90일
강의구성 3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O 과정구성

 

1강. 상권을 이해하지 못한다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첫 번째 이유는 상권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떤 지역에서,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어떤 메뉴를, 어떻게 판매해야 할까? 그 해답은 바로 상권분석을 통해 찾을 수 있다. 국내 카페 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상권의 개념 및 범위를 알아본다. 또, 카페 상권을 어떤 순서로 분석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배워본다.

 

2강. 원가의 구조를 모른다

카페는 과연 남는 장사일까? 원두값만 원가가 아니다. 원가의 구조를 제대로 몰라 카페 창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원가를 모르면 메뉴의 가격을 결정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얼마의 수익이 나는지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실제 원가를 계산하며 원가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본다. 또한 레시피 활용법과 메뉴 엔지니어링 기법을 통해 카페에서 원가를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3강. 손익분기점을 파악하지 못한다
 - 국내 카페의 평균 수명은 약 3년이다. 운영하는 카페가 문을 닫지 않기 위해 손실이 나지 않는 최소 매출액, 즉 손익분기점을 알아야 한다. 창업 여부를 결정할 때는 반드시 손익분기점을 바탕으로 의사결정 해야 한다. 손익분기점을 계산하기 위한 객단가, 고정비, 변동비, 공헌이익의 개념을 알아보고, 실제 카페의 손익분기점 계산 방법을 배워본다.
 
 

교육대상

  -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

 

 

유의사항

  - 본 과정은 별도의 교육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수료 및 과락기준, 평가 없음)

  - 창업교육 수료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창업 과정(집합/온라인교육)을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목표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EBR+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 1강 상권을 이해하지 못한다
2차시 EBR+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 2강 원가의 구조를 모른다
3차시 EBR+ [카페 창업이 실패하는 세 가지 이유] 3강 손익분기점을 파악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