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온라인
교육신청

학습지원센터

1577-6119

• 상담시간 평일 09:00~17:30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과정정보

창업 과정 - 오프라인(점포) 창업 (창업자금 연계)

과정 이미지
창업 과정 - 오프라인(점포) 창업 (창업자금 연계) 과정정보
수강기간 90일
강의구성 25차시
수강료 무료
과정소개

★ 1배속 수강시에만 수료시간 인정  

※ 상단 메뉴 [학습지원센터]-[자료실]에서 강의내용을 요약한 PDF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오프라인 창업(점포형 창업으로 온라인 창업과 대비)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의 손익계산법, 적정가격 결정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창업 프로세스, 창업 준비서류, 사업자 결정, 소상공인 지원제도, 상권분석, 임대차계약, 매장 인테리어, 마케팅 전략, 세무관리, 노무관리, 기업가정신 등 오프라인 창업에 알아두어야 할 필수 지식과 유용한 TIP을 모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과정 목표

1. 내 창업 아이템의 수익성을 검증하고 적정한 가격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2.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습득하여 내 사업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3. 창업 프로세스와 창업 시 준비해야 할 서류를 습득하여 이를 내 창업 과정에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4. 개인과 법인기업의 장단점과 세금의 종류를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창업 시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제도를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지원제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상권분석의 중요성과 현장에서 상권분석을 하는 방법, 상권분석시스템을 사용하는 요령을 습득함으로써 나에게 맞는 최고의 상권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습니다.

7. 임대차계약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요소를 습득하여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8. 매장을 꾸미는 핵심 노하우와 인테리어 계약 시 알아두어야 할 핵심사항을 습득하여 이를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9. 현재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사례를 통해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10. 예비창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필수 세무관리와 노무관리에 대해 습득함으로써 이를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 대상

 
- 오프라인 창업 관련 예비창업자 또는 기존 사업자

  

 

O 유의사항

 

1.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

2. 학습제한 : 없음

3. 학습기간내 모든 차시의 진도율 100%로 이수하셔야 교육 수료로 인정됩니다.

4. 동영상 수강 중 중간에 멈추는 경우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하므로 끝까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5. 수료증 출력은 교육수료가 완료되면, [마이페이지-증명서발급]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비회원으로 수강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의해 기록을 저장하지 않아 수료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내 창업 아이템으로 수익이 날까?
2차시 내 상품은 얼마에 팔아야 적당할까?
3차시 항목별 키포인트 공략으로 술술 쓰는 사업계획서
4차시 창업, 알고 준비하자. 한 눈에 보는 창업 준비 7단계
5차시 시간과 비용을 확 줄이는 창업 준비서류 마스터
6차시 개인기업 VS 법인기업, 나에게는 무엇이 유리할까?
7차시 이런 지원도 있다고? 소상공인 지원제도의 모든 것
8차시 창업자 필수 체크! 알아두면 힘이 되는 신용보증제도
9차시 성공률 100% 신용평가점수 높이는 방법
10차시 나에게 맞는 최고의 상권 찾기 1. 상권의 이해
11차시 나에게 맞는 최고의 상권 찾기 2. 상권분석의 실행
12차시 나에게 맞는 최고의 상권 찾기 3. 상권분석시스템의 활용
13차시 튼튼한 사업 기초 다지기 1. 임대차계약 시 주의해야 할 7가지 사항
14차시 튼튼한 사업 기초 다지기 2. 전문가가 알려주는 점포 계약 노하우
15차시 자꾸만 오고 싶은 내 가게 만들기 1. 매장 꾸미기 노하우
16차시 자꾸만 오고 싶은 내 가게 만들기 2. 인테리어 계약 시 점검할 사항
17차시 성공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세우기 1. 고수에게 직접 듣는 마케팅 성공비결
18차시 성공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세우기 2. 사례로 살펴보는 소상공인 마케팅 전략
19차시 예비창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필수 세무 지식! 세금의 모든 것
20차시 어떤 세금을 얼마나 낼까? 세무사가 말하는 ‘세금 제대로 내는 법'
21차시 예비창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필수 노무 지식! 근로계약의 모든 것
22차시 직원 관리의 핵심, 임금관리 길라잡이
23차시 노무 분쟁, 왜 일어날까? 노무사가 말하는 노무 분쟁 사례 및 대처법
24차시 이렇게 바뀌었어요. 노무사가 알려주는 개정 노무 이슈
25차시 성공한 창업가가 되려면 이것부터 갖춰라! 기업가정신이 중요한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