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교육센터소개

컨텐츠 내용

  1. 교육원소개
  2. 장학제도안내

장학제도안내

산업교육원 학점은행제 장학제도 및 포인트제도입니다.
[ 장학제도 안내 ]
  1. 1. 장학금 지급대상은 본 교육원 재학생으로 한정한다.
  2. 2. 장학금 신청은 매 학기초 신청기간 중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한다.
  3. 3. 중복지급 금지 - 장학금지급은 한 과정에 한함(1인이 동시에 2개 과정 이상 등록 시)을 원칙으로 한다.
  4. 4. 장학금 지급제한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장학금 지급을 제한한다.
    1. ① 학칙에 의하여 징계를 받은 자
    2. ② 소정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은 자
    3. ③ 학업성적 또는 출석이 장학생 선발기준에 미달한 자
  5. 5. 장학금 회수 - 장학금 수혜 학생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는 장학금을 회수한다.
    1. ① 장학금 신청사유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2. ② 기타 본 교육원 장학금 지급 내규에 위반된 자
[ 장학금 신청안내 ]
  1. 1. 신청절차
    1. ① 장학금 신청은 매학기 마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여 웹으로 신청하고, 장학금 신청서를 출력하여 본인명의의 통장사본과 증빙서류를 산업교육원 행정실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매학기 마다 위의 신청절차에 따라 개강 2일전 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절차에 따르지 않을 경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 2. 보훈장학생
    1. ① 보훈장학생은 학점은행제 과정만 해당되며, 보육교사양성과정과 일반과정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2. ② 매학기 마다 위의 신청절차에 따라 개강 2일전 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절차에 따르지 않을 경우 장학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3. ③ 봄학기, 가을학기는 위의 신청 절차를 거쳐 학비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계절학기(여름, 겨울)도 신청 절차는 동일하나, 수강료를 납부한 후 그 다음학기(겨울→봄, 여름→가을)에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3. 중앙대학교 교직원 또는 직계가족
    교직원 또는 직계가족은 원서접수 후 위의 신청절차에 따라 장학금신청을 하시고, 재직증명서를 신청서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